직접 만든 종이모형들
레고로 만들고 있던 의정부북부역을 폐역으로 해 버리고 최근에 구입한 양면골판지를 가지고 기차역 재현하기 프로젝트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재료를 조금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양면골판지.
그리고 목공풀은 마침 집에 있어서 설계도를 그리고 바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예전에 책장 뒤로 넘어간(...) 커팅매트를 꺼냈습니다. 디오라마를 만들 때 필요한 철도는 너무 비싸서 사지 않고 직접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차역은 대충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1층은 전철, 2층은 각종 기차들을 탈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1층먼저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설계도 (위)
1층 계단과 앞면 입구 작업 중(아래)
계단과 입구는 골판지 위에 색종이를 덧대서 만들었습니다. 바닥작업은 생략되었습니다. (사진이 없어서)
입구 위쪽에 역명판과 각종 안내판을 달 계획입니다.위에 달 역명판을 ppt로 작업했습니다. 글꼴 삽입하느라고 애먹었습니다.
앞면을 완성해서 계단과 입구를 바닥과 연결한 모습(위)
ㅗ완성해서 계단과 입구를 바닥과 연결한 모습(위)
힘
계단의 모습(인데 많이 실패했던 부분이다.)
앞면과 계단밖에 없는 1층(위)
계단위층은 내일 작업하는 걸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역무실을 개찰구를 달기로 예정되어있는곳 옆에 세워놨습니다.
역무실 옆에 개찰구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개찰구는 이미지 구하기가 어려워서 그냥 색종이로 만들었습니다. 옆에 있는 역무실은 나중에 도배작업도 하고 노선도도 배치할 예정 입니다.
지금까지 완성된 전체적인 건물 모습(1층) 입구에는 필름을 부착했습니다. (마땅한 필름지를 찾다가 손코팅지로 작업) 다음 날에는 2층 작업을 할 예정입니다. 이상 포스팅 끝.
입구에는
|